도움이 되셨다면, 위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 글을 추천해주세요!

■ 남자의 자격이 확실히 위기의식을 느낄만한 프로이기는 하다.

데뷔 10년~20년씩 된 가수들이, 그것도 내놓으라 하는 가수들이 긴장하고 새로운 무대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니, 남자의 자격이 앞으로 어려운 도전을 만났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가수다! 첫번째 탈락자를 보며 몇글자 적는다.

■ 청중들의 귀는 대동소이 한가보다.

1위가 누가 될지에서는 사실 김범수와 이소라를 예측하고 있었다.
하지만 윤도현의 무대 또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모습이 워낙 역력하여 누가 토를 달기도 쉽지 않은 그런 1위였다.

탈락은 사실 어느정도 예측이 되었다.
너무나도 원곡에 가까운 편이한 편곡, 김건모의 개성이 묻어나지 않는 무대 등을 보면서, 워낙 대형가수라 감동적이기는 하지만 아쉽다라는 느낌이 들었다면 도니만의 생각이었을까?


마지막 립스틱을 바르는 장면이 문제였던것처럼 방송에서는 언급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김건모만의 보이스칼라와 음악을 듣고 싶었기 때문에, 탈락한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김건모 만의 음색과 음악을 했다면, 출연자 모두 훌륭하고 개성이 뛰어난 가수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건모가 꼴등하기도 참 쉽지는 않을것 같다.

■ 논란이 생길 것인가? 새로운 프로그램방식을 탄생시킬것인가?

탈락한 김건모가 재도전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솔직히 그 순간에 도니생각(s911.net)은 '뭐야 저렇게 처음부터 원칙을 무너뜨려도 되는건가?' 라며 논란을 예상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수긍도 간다.  프로그램을 보면서, 잘했다라거나 잘못했다라고 쉽게 이야기 할 수 없는 상황! 참 오랜만에 겪어본다.

재도전? 잘 한것 일까? 못한 것일까?
그들은 대한민국의 대표가수들이다.  분명 자기만의 무대를 보여주고 싶은 욕심도 있었을 것이다.

재도전에 반대하는 사람도 찬성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도니생각처럼 처음에 화가났던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한번만 논란을 유보해보면 어떨까?
꼴등은 도퇴되는 프로그램이나 사회경쟁은 지긋지긋하게 만나왔다.
그런의미에서 나름 한가락 하는 가수들을 모아놓은 만큼 경쟁과 도퇴라는 공식보다, 경쟁을 통한 최상의 무대를 만들어가는 것에 의의를 두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  정말 모르겠다. 다시 꼴등을 하게 된다면, 입을 타격도 고민했을 법한데, 도전하는 김건모를 통해 가수로써의 욕심이 좋아보이기도 하고 왜 저렇게 원칙을 깨야했을까 라는 아쉬움도 든다. 도니생각(s911.net)은 판단을 할수 없다. 그래서 논란을 만들기보다, 다시한번 지켜보는것도 나쁘지 않다는 결론 아닌 결론을 내렸다.


철학이 있는 IT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도니생각(s911.net)의 글이 도움되시면,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더 많은 분들이 도니생각(s911.net) 의 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도니생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그나저나 2011.03.21 01: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송을 보면서 느낀건 김건모가 생각을 좀 잘못하고 있는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심사가 청중 평가단인데...... 노래하다 음이탈이 있다든지.. 약간의 실수가 있다든지 하는건 전문 심사단이 아닌이상 알수가 없는데.... 일반 청중들은 단지 자신에게 감동을 준 가수나 퍼포먼스가 뛰어난 가수들을 평가하고 점수를 더잘준다는거죠.....그런데 김건모는 음정 , 박자, 그런쪽에 자꾸 신경쓰는것 같네요.....

    • Favicon of https://s911.net BlogIcon 도니생각 2011.03.30 17: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첫 경연에서 느낀건, 김건모가 조금 다른 출연자에 비해 안이했던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윤도현등을 보면, 얼마나 준비를 많이했을까? 가 눈에 보이더군요... 그런점이 안타까왔음..

  2. 음... 2011.03.21 05: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최고의 가수들이 서바이벌을 한다는 것 때문에 수많은 시청자들이 방송이 시작되기 전부터 기대했었고 또한 첫번째 영광스런(?) 탈락자들 보기위해 3주동안 기다렸습니다.
    김건모 훌륜한 가수지만 중간순위평가때 7위했습니다. 중간순위와 달라진건 립스틱퍼포먼스 뿐인대 ㅡㅡ;; 다른 가수들이 양심적으로 김건모가 꼴지할줄 몰랐는지도 의심이 가내요. 가수들이 충격받았다고 납득안간다고 재도전 기회주다니... 방청객과 시청자들의 평가의 목적은 뭔가요. 이프로그램이 주말야간음악프로그램도 아니고..전문위원들은 가수칭찬만 하고
    .... 이러다 아마 첫번째 탈락자는 스케즐때문에 방송못하게되는 가수가 될듯?

  3. 공감하지만.. 2011.03.21 06: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폐자에게 다시 일어날 기회를 주거나 나락으로 떨어지지 않는 안전망이 구축되어 있는 것이 안정된 사회이거나 합리적인 사회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김건모의 재도전에 실망을 느끼는 것은...
    이 프로그램의 포멧이 과연 무엇일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다는 것입니다.
    "나는 가수다"
    란 강력한 프로그램의 제목에서 느껴지듯...
    그기에 동참하는 가수들은 대한민국에서 검증된 가수라는 것에 타인은 물론이고 자기 스스로가 인정하고 참가하는 것입니다.
    검증되지 않는 아마추어를 검증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 아니라, 이미 검증된 가수의 대결구도가 이 프로그램의 뼈대라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가 타 음악프로그램보다 "나는 가수다"란 프로그램에서 그 가수의 음악 혹은 연주가 더 집중도가 높아지고 감동이 더해 느껴지는 것은 일반 음악프로그램에서 보여지지 않는 무대위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을 알 수 있고...
    대결구도에서 느껴지는 긴장감이
    우리가 "나는 가수다"에서 [가수]의 음악에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 있었는데....


    이번 김건모의 재도전은 이런 여러가지 원래 포멧을 뒤죽박죽 시켜 버린 최악수였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님이 결론(?)내렸듯이 프로그램의 초반이고 정확한 포멧이 자리 잡을 때까지 지켜 봐야 하겠지요...

    참...

    간만에 느껴지는 신선한 구도 였는데 안타깝습니다....

  4. Favicon of http://blog.daum.net/huji_1981 BlogIcon 미누 2011.03.23 13: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너무 실망해서 3회 안봐버렸어요
    다음 가수가 얼렁 나와서 더 좋은 무대 보여주었음 좋겠어요

    일단 누가 떨어질까 궁금하고 안타까워해주고 하려했는데

    PD란 사람은 이소라 하나 컨트롤 못하고....
    좀 실망을 많이 했어요

    • Favicon of https://s911.net BlogIcon 도니생각 2011.03.30 17: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나마 위안인건 마지막방송에서 가수들이 선사한 감동은 정말 대단했던것 같아요..

      저도 재도전허용에 첨에는 화가 치밀어 올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