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TV리뷰

1박2일] 나영석 무한도전 극찬 ? 난 나영석을 극찬하오!

 

 

 



1박2일 다른글 보기
2011/03/07 - 1박2일] 엄태웅 의 신고식 - 구수한 누룽지 예능인
2011/04/04 - 1박2일] 제주 4.3항쟁과 연관된 공항패션? 개념예능?
2011/04/11 - 1박2일] 이승기가 맞춘 사법시험문제, 이수근이 살린 김종민

■ 나영석이 누구야?  알면서도 모르는 이름!
나영석 극찬 이라는 검색어가 어제 유행이었다.   나영석 극찬 이라는 단어만 봐서는 '나영석이 누군데 뭘 극찬해?' 라고 받아들여졌다. 그런데 기사를 보니, 도니생각(s911.net) 좋아하는 PD 나영석의 이야기다.

나영석PD와 1박2일에 대해 도니생각(s911.net)의 간단한 느낌을 적어본다.

■  정해지지 않은 포맷으로 이끌어가는 무한도전이 대단하다지만....

1박2일과 무한도전을 비교할때 빠질 수 없는 이야기가 바로 정해진 포맷이냐, 정해지지 않은 포맷이냐 이다.
무한도전은 마음내키는대로 만들수 있고, 또 그에 대한 기대나, 큰 반향이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나영석PD는 유희열의 라디오프로그램에서 정해지지 않은 포맷을 그리 오랫동안 지속시킬수 있는 김태호PD의 역량을 칭찬했다.


하지만 도니생각(s911.net)은 조금 다르다.
나영석PD와 김태호PD중 한명을 고르라면, 주저없이 나영석PD를 고르겠다.

■ 정해진 포맷이라고? 그 매리트가 무너져도 살아남은 프로그램 1박 2일

정해진 포멧이라 쉽다고? 천만의 말씀이다. 오히려 식상하다라는 비판이 나오기 쉽고 매너리즘에 빠졌다는 비판과도 항상 직면해야 한다. 또한 조그만 틀이라도 어긋나면  걷잡을 수 없는 사태가 올수도 있다.

확고한 6명의 캐릭터로 진행되어오던 1박2일이 김씨하차라는 문제를 만났을 때도, 김종민이 자리를 못잡는다는 비판을 받을때도, MC몽의 급작스런 퇴진이 있었을때도  무너지지 않은 1박2일

그것은 정해진 틀이라는 매리트를 잃어버렸음에도, 살아남았다는 증거이기에,  도니의 사견으로는  훨씬 더 대단하게 느껴진다.

■ 1박2일의 원천은 인간미

나영석PD를 보면 인간미가 느껴진다.  그리고 그런 느낌은 몇차례 방송을 통해 증명되었다.
1. 군대에서 돌아온 김종민을 6인체제가 무너지는 모험을 감수하면서까지 다시 데리고  오는 인간미
2. 김종민이 캐릭터를 잡지 못하고 있을때도, 한결같이 그를 감싸며, 그를 살리려는 인간미
3. MC몽이 불명예를 받으며 지탄받을때도, 끝까지 그를 버리지 못하고 지켜보겠다는 인간미 등등...

그의 행동을 보고 있노라면, '참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다' 라는 느낌을 받게 만든다.
바로 그런 PD의 인간미가 결국 엄태웅이라는 배우가 위험을 무릅쓰고 예능에 몸담게 만든 계기가 아닐까?

바로 그런 PD의 의리가 1박2일 멤버들의 끈적하기까지 한 의리들을 만들어낸 것은 아닐까?

■ 나영석PD! 당신을 기억하겠소이다.

나영석! 연예인이 아님에도 꽤 높은 인지도와 사랑을 받고 있는 PD이다.
도니생각(s911.net)도 나영석PD에게는 호감을 느낀다.
부디 지금처럼 그런 프로그램으로, 그런 PD로 앞으로도 남아줬으면 좋겠다.


철학이 있는 IT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도니생각(s911.net)의 글이 도움되시면,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더 많은 분들이 도니생각(s911.net) 의 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