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에서 필요한 기능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있네요.

오늘 보니 티스토리에서 필요한 플러그인을 조사하고 있네요.

관련공지 보기  :
티스토리 공지 - 어떤 플러그인이 필요하신가요? 

관련글보기
2011/04/12 - 티스토리에 바라는 추가기능 -2] 티에디션을 이용한 웹진 발행기능
2011/04/12 - 다음(daum) 로그인 화면에 원하는 메뉴를 넣기 제안 (티스토리 알림기능을 다음에서 제공합니다.)
2011/04/17 - 티스토리에 바라는 추가기능 -3] 초대장 발송메시지 수정기능 및 초청자 표시기능


오래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도니생각(s911.net)이 완전 초보입장으로 볼때, 이런것들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한것들을 몇회에 걸쳐 적어보고자 합니다.

혹시 이미 구현이 되는기능일수도 있고, 이미 파워블로거들은 개별적인 코딩을 통해 사용하고 있는 기능들도 많지만,
도니생각(s911.net)의 논점은 도니생각처럼 초보들이 그냥 다른 플러그인처럼 손쉽게 가져다 쓸수 있게 해주면 좋겠다라는 것입니다.


■ 좌측,또는 우측 카테고리로는 부족한 2단 메뉴구성

블로그에 접속해서, 좋은글을 읽게 되면 관련분야를 조금더 체계적으로 보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이때는 좌측 또는 우측의 카테고리나, 태그등 다양한 방법으로 해당분류의 글들을 볼수도 있겠지만,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런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럴때 가장 손쉽게접근하는 방법은 바로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상단의 메뉴가  저같은 경우는 1단으로 되어있어서, 컨텐츠가 다양한 블로그는 1단메뉴안에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다 넣기가 어렵지요.

이럴때 1단메뉴를 클릭하면 해당하는 2단메뉴가 나오게 되면 (지금 카테고리처럼),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일반 네티즌도 손쉽게 세부메뉴들로 찾아들어가 원하는 글들을 보기가 쉬워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각 메뉴페이지마다 티에디션 적용

제가 잘 모르는 것일수도 있지만, 현재는 메인페이지에서만 티에디션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각 세부메뉴에도, 분명 다양한 구분이 존재할 것입니다.
도니생각만 하더라도 백신시리즈, 웹브라우저 시리즈등 다양한 시리즈를 만들어가려고 하고 있지요.
그것들을 다 메뉴로 뺄수 없지만,
메뉴를 클릭했을때 나오는 페이지에서 자기가 원하는 화면으로 손쉽게 편집할 수 있다면

훨씬 정제된 블로그의 느낌을 줄수 있을 뿐더러, 블로거가 가장 핵심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내용들을 더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 달아주세요.!

앞으로 몇차례 걸쳐서,  티스토리에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던 기능들을 적어볼까 합니다.
서두에도 언급한것처럼, 이미 구현해서 쓰고 있는 파워블로거도 있지만,  이 시리즈의 초점은 초보 블로거가 손쉽게 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달라는 것입니다.

이 시리즈에는 댓글이 많이 달리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1. 제가 제안한 기능에 대해, 이미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것을 댓글로 달아주셔도 좋구요
2. 나도 이기능은 꼭 있었으면 좋겠다 하신다면 댓글 달아주셔도 좋습니다.


좋은 방법들에 대해 댓글을 달아주시면 그것들만 모아서, 직접 시험해보고, 초보입장에서 포스팅을 다시한번 하겠습니다.


철학이 있는 IT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도니생각(s911.net)의 글이 재미 있으셨다면,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시거나 댓글을 남겨주시면 도니생각(s911.net)에게 더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도니생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