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자니 아깝기도 하고....

회사나 집책상에서, 핸드폰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는 점점 필요성이 늘어갑니다.특히나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충천과 동기화를 한꺼번에 시키다 보니 거치대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이놈의 거치대들 무지하게 비쌉니다.
또, 케이스를 끼워둔 경우, 거치가 되지 않는 거치대들도 많이 있지요.

그래서 도니생각(s911.net) 회사사람들이 쓰고 있는 자작 거치대를 소개합니다. (참고로 도니생각이 만든것은 없습니다. 손재주가 꽝이라.)
다른 자작거치대 보기
2011/04/05 - 아이폰 거치대 -2] 폼보드를 이용한 자작 거치대
2011/04/07 - 아이폰 거치대 -3] 스티로폼으로 만든 자작거치대 (스마트폰 거치대)
2011/04/12 - 아이폰 거치대 -4] 담배곽과 폼보드를 동시에 활용한 자작거치대



■ 담배곽의 무한 변신

 

레종담배곽으로 만든 거치대


위에 보시는 거치대는 레종담배곽을 두개 이어붙여서 만들었습니다.
(현재는 안정성(?)확보를 위해 세개를 이어붙여놓은 상태임)

지금 현재 상태에서의 단점은 케이블 연결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도 조금 연구를 하면 옆이나 뒤로 케이블을 뺄 수 있지 않을 까 싶네요!!

■  향후 케이블 연결된 모습이 기대되는...
이 거치대의 최대 장점은 제작이 간단하고, 제작비가 0원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도, 종이재질이라 조금만 신경쓰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집에서 시간나실때, 한번 만들어보시면 재미있을듯 합니다. (5분이내에 완성할 수 있음)


철학이 있는 IT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도니생각(s911.net)의 글이 재미 있으셨다면,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시거나 댓글을 남겨주시면 도니생각(s911.net)에게 더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도니생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