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변의 모든 재료가 거치대로 활용되는듯 하다.

2회에 걸쳐, 담배곽과 폼보드로 만든 거치대를 소개했다.
2011/04/01 - 아이폰 거치대 -1] 담배곽 거치대
2011/04/05 - 아이폰 거치대 -2] 폼보드를 이용한 자작 거치대
2011/04/12 - 아이폰 거치대 -4] 담배곽과 폼보드를 동시에 활용한 자작거치대


이번에는 스티로폼이다.
이번에 소개할 스티로폼 거치대도 역시 도니생각(s911.net)이 만든건 아니고, 회사동료가 제작한 것이다.

■ 폼보드나, 담배곽보다는 만들기 어려운

주변에 돌아다니느 스티로폼으로 홈을 파서 제작



재료는 버려진 스티로폼 되시겠다. (버려진 스티로폼이라 약간 지저분하다)
제작방법은 조금 복잡하다.
스마트폰을 거치할수 있도록 홈을 파는 것도 일이고, 그림에서 와 같이 케이블을 연결하려면 밑바닥 작업도 필요하다.
(밑바닥 케이블을 자기 핸드폰 케이블로 하면, 아이폰 뿐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이 거치가능하다)

밑바닥으로 케이블을 연결해, 앞면에서 보기에는 깔끔하게 선처리되어있음



장점이라면 재질의 특성상, 스마트폰에 가장 흠집이 안나는 편이고, 스마트폰이 거치되어있을때 (특히 세로) 가장 편안해 보이기도 한다.
단점이라면, 제작에 시간과 정성이 약간 필요하다는 것.

 

최종거치된 모습으로 케이블을 연결안할때는 가운데 파여있는 홈을 통해 세로로 거치도 가능하다.


■ 결론

그동안 스티로폼, 담배곽, 폼보드를 이용한 다양한 거치대를 소개했는데, 사실 완성도는 많이 떨어진다.
어디에 소개하려고 만들었던 것이 아니라, 주변에 쓰다 버린재료들이 보여서 만들었던것들 이기 때문에 완성도를 높이지는 않았다.

지금 우리주변에 못쓰는 재료들이 있다면 한번쯤 자작 거치대에 도전해봐도 재미있을것 같다.
거치대 시리즈는 계속됩니다. 


철학이 있는 IT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도니생각(s911.net)의 글이 재미 있으셨다면,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시거나 댓글을 남겨주시면 도니생각(s911.net)에게 더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도니생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avalonseafood.com/sitemap.asp BlogIcon gucci replica 2014.10.08 18: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아주 좋은뿐만 아니라 좋은 귀중한 때문에 좋은 응용 프로그램 디자인 회사를 선택에 대한 계획이 유형의 모든 사람을 믿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