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이 되셨다면, 위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 글을 추천해주세요!


공유기 관련 연재글 읽기
2011/02/13 - [IT/인터넷] - [공유기-1] 스마트 시대- 유무선 공유기 통신업체에서 주는것을 쓴다?
2011/03/01 - [IT/인터넷] - [공유기-2] 유무선공유기 꼭 알고 사야할 4가지
2011/02/28 - [IT/인터넷] - [공유기-3] 유무선공유기 사용시 주의할 점
2011/02/28 - [IT/IT제품] - [공유기-4] Anygate RG-5500N 사용후기
2011/02/28 - [IT/IT제품] - USB방식 무선랜카드 AnyGate XM-300UA


지난 포스팅에서, 해지부서에 전화를 해 인터넷요금을 낮춘 이야기를 적었습니다.
아래의 인터넷요금 편을 읽으신  본 내용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2011/02/09 - [IT리뷰] - 업체에서 알려주지 않는 진실 - 인터넷 요금 똑똑하게 활용합시다.

요금제를 좀 싸게 해보려고, 담당자들에게 전화했을 때, 왜 해당부서들마다 알려주는 가격이 달랐을까요?
그 비밀에는 인터넷 유무선공유기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최근들어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같은 스마트패드, 나가서 노트북등이 우리생활에 친숙하게 들어오면서 각 가정에서 쓰는 인터넷에 유무선공유기를 달아야 하는지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노트북과 데스크을 동시에 쓰는  저는 몇년 전  S통신사에서 유무선공유기는 무료로 임대해준다는 소리에, 신청해 쓰고 있었지요. 하지만 통신사에서 준 유무선공유기는 공간을 조금만 벗어나면 인터넷이 잡히지 않아, 쓰지는 않고 무료니까 처박아 놓고만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년 후 몇명의 담당자에게 요금제도를 안내받아도 만족을 못하고, 해지부서에 연결했을때, 저는 해지부서 담당자에게 놀라운 이야기룰 들었습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요금이 더 다운 되기는 힘들지만, 유무선패키지를 쓰지 않으면 요금이 확 떨어진다는 것이었지요.
무료라는 말에 사용한 유무선패키지가 사실은 요금인하를 방해하고 있던 주범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나 유무선공유기 하나때문에 한달에 몇천원씩 손해보고 있지는 않은지 꼭 확인해보세요.)

혹시 지금 유무선 공유기를 달고 싶지만, 설치하기 귀찮아서, 또는 설치하는 법을 잘 몰라서. 인터넷전화를 사용하면 주는 유무선공유기를 쓰고 계신가요? 혹은 저처럼 통신업체에서 제공해주는 유무선 패키지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마루에서 안방만 들어가도 인터넷이 끊기지는 않으시나요? 속도에 만족하지 못하신 적은 없나요?

어쩌면 그것이 지금 당신의 요금인하에 발목을 잡고 있거나, 여러분들의 인터넷 생활의 질을 떨어뜨릴지도 모릅니다.

조금만 익히면 누구나 쉽게 설치하고 자유롭게 쓸수 있는 유무선 공유기에 대해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저보다 더 초보인 분들을 위해 앞으로 2~3회에 걸쳐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유무선 공유기라는 것이 무엇인지? 와 어떤 기준으로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Posted by 도니생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