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어가는 글 - DIVX 플레이어 필요할까?

DIVX 플레이어를 사기전 까지만 해도 별로 필요 없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처음에는 컴퓨터와 TV를 연결할 생각을 했고, 왠만한 것은 DVD플레이어를 통해서 보면 된다고 생각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뭔가가 아쉬워 구매 하게 된 VENICE V38 HD 콤보.
(참고로 V38 HD 시리즈는 DVD플레이어가 없는 V38HD 가 있고 DVD플레이어 기능이 있는 V38HD COMBO 로 나누어진다. 여기서는 COMBO 제품에 대해 리뷰한다.)
이놈이 과연 어떤 놈인지? 필요한 것인지 살펴보자.

■ 너에게로 또 다시 돌아오기 까지가...

처음 도니(s911.net)에게 들어온 DIVX 플레이어는 이놈이 아니었다.
처음에는 s사의 제품이었는데 몇일도 지나지 않아 잔고장이 발생했다.
몇번의 수리끝에 결국 반품을 받았지만, divx 플레이어 라는 것에 대해 잔고장이 많고 애먹인다는 편견이 생길수 밖에 없었다.

그러다 구매한 제품이 바로 스카이디지털의 V38HD 콤보다.

두번째로 구입하게 된 스카이디지털 제품


■ 지금도 DVD플레이어 쓰니?
이 놈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1. 오래 켜놔도, 발열로 기계가 멈추지 않는다.
2. 잔고장도 없다.
3. 무선랜카드를 달아 놓고 무선인터넷을 연결하면, 토렌트라는 공유개념을 통해, 원하는 영화파일을 곧바로 기계에서 다운받을수도 있다.

하지만 도니가 쓰기에 가장 편하고, 가장 쓸모 있었던 기능은 바로 DVD플레이어가 같이 달려 있다는 것.
형용할 수 없이 편하다.
VHS테잎 플레이어가 있는 DVD플레이어가 아주 가끔 필요할때도 있겠지만, VHS 비디오테잎 , 기타 비디오테잎을  동영상 파일로 전환시켰다면, DVD플레이어는 베니스 V38HD 콤보 앞에서 무용지물일 뿐이다.
심플한 크기와 디자인, 몇백편의 동영상을 다운받을수 있는 DIVX플레이어의 기능에 DVD플레이어까지 합쳐져 있으니, 우리집 거실에 DVD플레이어가 왜 필요하겠는가?


■ 결론 : 아이 키우는 집이라면 필수품으로 추천할만한 제품
아이를 키우다 보면, 인터넷에서 각종 영어교육교재등을 다운받아 틀어주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그럴때마다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DIVX 플레이어를 따로 구매하여 이용하게 되지만, DVD플레이어를 따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품은 이런 소비자의 욕구를 가장 충실하게 충족시켜주고 있다.
DVD플레이어와 DIVX의 기능이 합쳐져 있어, 거실에서 불필요한 기계들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해줄 뿐 아니라, DIVX플레이어 치고는 1년이 넘게 사용하여도 잔고장이 나지 않아 믿음을 가지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인 것으로 생각된다.


추신 :  추후 DIVX플레이어에서 메인업체인 S사와 스카이디지털의 A/S대응에 대해 다시한번 리뷰하겠습니다. A/S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잠시 구매를 보류하셨다가 제가 직접 A/S를 받아 본후 후기를 올리면 그때 결정하셔도 좋을 듯 하네요.

관련글
2011/05/05 - 디빅플레이어(DIVX) A/S 후기 - A/S 생각보다 많이 중요합디다!
철학이 있는 IT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도니생각(s911.net)의 글이 재미 있으셨다면,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시거나 댓글을 남겨주시면 도니생각(s911.net)에게 더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도니생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1.04.26 12: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s911.net BlogIcon 도니생각 2011.04.26 13: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축하드려요!. 소음부분은 저한테 거슬릴 정도가 아니라 별로 신경안쓰고 지내구요.
      A/S 포스팅은 곧 올리겠지만,
      미리 말씀드리면 훌륭한편입니다.
      전에 디빅플레이어 쓰던 업체의 A/S에 질려버렸는데,
      스카이디지탈 a/s는 좋네요^^; 곧 a/s후기도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엉엉 2011.08.23 17: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괜찮은 dvix 플레이어를 찾고 있었는데.. 구매 욕구가 막 샘솟네요!!
    근데 제품이 2009년에 나왔는데.. 지금 구매해도 오래 사용할 수 있을까요??
    블루레이 플레이어랑 이거 중에 뭘 살까 고민 중입니다. ㅠㅠㅠ
    좋은 후기 너무 감사해요!